본문 바로가기
전시 및 공연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 후기

by 진짜짜장 2023. 2. 16.
728x90
반응형

입구 벽에 있는 전시회의 소개그림

 방학을 맞아 가족과 아이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싶다면 [앤서니 브라운의 원더랜드 뮤지엄전]을 찾아 동화의 세계로 함께 모험을 떠나보기를 권한다. 아쉽게도 지난 12월 초부터 2월 19일까지 있는 전시라 앞으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다. 하지만 앞으로도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대표적인 동화작가인 '앤서니 브라운展'은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도 또 기획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특별히 이번 전시의 주제가 '원더랜드'인만큼 초현실주의적인 작품 내용에 대한 작가 개인의 역사적인 방향성과 계기 그리고 모티브로 삼고 있는 몇몇 캐릭터들에 대한 애정 듬뿍 담긴 사연들을 엿볼 수 있는 좋을 계기였다. 작년 초에도 예술의 전당에서 했던 기억이 있는데, 방학에 여유롭게 그림을 감상하기란 무지무지 힘겨웁기에 아점을 챙겨 먹고 일찍 전시장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그림을 그리며 초현실주의적 연습이 많이 이루어졌다고 한다.

 이 모든 그림이 습작이기도 했고, 원작이라는데 내 마음이 크게 고무되었다. 그리고  그림들이 모두 사랑스럽고 따듯한 느낌을 주는 것은 작가에 대한 투영이기도 하지만 우리 모두의 사랑하는 가족에 대한 바램과도 같으리라 생각한다. 

손녀를 모티브로 그린 사랑스러운 동화

아빠, 엄마, 형, 손녀 등 가족을 소재로 한 동화 또한 그들에게 바치는 헌정과도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로부터 파생되는 곰, 고릴라 등의 캐릭터들 또한 너무나 사랑스럽고 그래서 더욱 인간적이기까지 하다. 

[베어 헌트]  동화 작업에 대한 설명

나오는 길에 아이는 기념품으로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책 한 권을 구매했다. 총 세 개의 층으로 전시가 이어지며 3층에는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가 있고, 기프트샵과 짧은 비디오 상영이 계속 이어진다. 그리고 꼭 아이와 함께가 아니더라도 어른들도 본인의 마음의 힐링을 위해 조용한 시간에 전시회를 찾는다면 많은 치유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또 개인적으로는 다음 기획전은 어떤 주제로 나오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입구에 있는 또다른 전시홍보 벽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