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비밀의 언덕 각본집] 필사 인증

by 진짜짜장 2024. 9. 17.
728x90
반응형

필사 5일 차

이지은 감독과 김혜리 편집위원의 인터뷰를 통해 명은의 성장을 돌아본다. 

 

이지은:
그리고 내가 진짜 무서운 건 타인에 의해 까발려지고 욕먹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죄책감을 갖고 있는 거다.예를 들어 내가 남의 물건을 훔쳤다면
절도 사실이 폭로되는 것보다 그 사실을 갖고 살아야 한다는 점
훨씬 두렵다. 나는 영화 속에서 명은이 모든 굴욕과 수치심을 느끼길 바랐다.
명은의 마음에 있는 공포를 그리고 싶었다.
시야가 넓어서 반에서 누가 친구가 없고 외로운지까지 파악하는
명은이는 자기의 거짓이 피해를 주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컸을 거다.

- [비밀의 언덕 각본집] 180p에서 발췌

 

 명은이 느껴야 할 모든 굴욕과 수치심은 명은의 몫이다. '동물의 왕국'이란 프로에서 동물의 생육과 번식을 관찰만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감독은 살짝살짝 조언만 해주고, 그녀의 목소리를 들어준다. 그리고 우리는 나의 과거를 돌아보게 된다. 그 나이대의 그만한 성장통을 겪어왔을 테지만 지금의 나는 그 시절을 얼마나 극복하고 성장해오고 있는가?

728x90
반응형